바이퍼럭스 클레버 타키온 무선 충전기를 장만했습니다. 기존에 LG이노텍 리베라 PWMA-W637A를 사용했었는데요. 무선 고속 충전이 생각보다 발열이 심하더라고요. 그래서 자체적으로 저소음 냉각팬이 탑재된 바이퍼럭스 클레버 타키온 무선 충전기 CTW-03을 구매했습니다.
바이퍼럭스 클레버 타키온 무선 충전기 언박싱
클레버 타키온 에어스테이션 박스입니다. 아이폰도 충전 가능한 7.5W입니다. 당연히 고속충전이고요.
박스 뒷면에는 쿨러의 바람이 이동하는 경로를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박스의 측면에 보면 핵심 기능이 요약되어 있습니다. 10W 고속충전, 충전 코일이 양쪽으로 되어 있어서 가로로 놓아도 충전이 잘 됩니다. 쿨러 시스템과 LED 기능도 있습니다. LED 기능은 실제로 사용해 보면 아시겠지만 잘 안 보입니다.
색상은 실버와 화이트가 있습니다. 저는 실버를 구매했습니다.
[ads-m1]
구성품 및 사용 방법
박스 내 구성은 충전판, 충전 거치대, USB 케이블, 사용설명서입니다.
거치대와 충전 판을 결합하면 됩니다. 사진이 결한 부위입니다.
거치대 바닥 쪽은 휴대폰 미끄럼 방지 고무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충전판 뒤쪽입니다. 거치대와 결합할 수 있는 홈과 USB 단자가 보입니다. 고속충전 충전기인데 5핀 단자인 것이 좀 의아했지만 고속충전은 잘 되니 넘어가겠습니다.
충전 판과 거치대를 결합했습니다. 아주 견고하게 결합되는 편입니다. 결합 및 분리에 어려움이 없습니다.
뒤쪽에서 봐도 틈 없이 잘 고정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위쪽에 전력 사양이 적혀 있습니다. Input 5V 2.0A / 9V 1.8A, Ouput 5W/7.5W/10W 입니다.
조립을 완료한 모습입니다. 충전판에 Clever Tachyon Fast Charge 라고 적혀 있습니다. 충전 중에도 휴대폰이 세워져 있기 때문에 상태를 볼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사용설명서입니다. 고성능 듀얼 무선충전 코일이 그림과 같이 8자로 들어가 있습니다. 그래서 휴대폰을 가로로 놓아도 충전이 잘 된다고 합니다.
USB 충전 케이블은 5핀이며, 뒤쪽으로 연결됩니다. LED 인디케이터는 아래쪽에 있습니다.
[ads-m1]
충전 테스트
클레버 타키온 무선 충전기에 휴대폰을 거치한 모습입니다.
LED 인디케이터가 아래쪽에 있어서 사실 정면에서 봤을 때는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휴대폰을 무선 충전기에 얹으면 사진과 같이 무선 충전이 시작됩니다.
LED 색도 변합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정면에서는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고속 충전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확실히 다른 무선 충전기를 사용할 때보다 발열이 없습니다.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쿨링 팬 소리는 무소음이라고 되어 있지만, 아주 조용한 곳에서 좀 들리는 편입니다. 하지만 신경 쓰일 정도는 아니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로로 놓아도 아주 충전이 잘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클레버 타키온 무선 충전기와 클레버 타이콘 프로 SE의 단체 샷으로 마무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