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조 배터리의 대명사처럼 되어버린 샤오미 보조 배터리는 계속해서 신제품을 내어놓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무선 충전 기능까지 탑재한 보조 배터리가 출시되었습니다. 충전 강박증을 가지고 있는 제가 구매를 안 할 수가 없죠. 바로 Qoo10에서 구매했습니다.
[ads-m2]
샤오미 무선 충전 보조 배터리 언박싱 및 구성품
![]()
샤오미 무선 충전 보조 배터리 10000mAh 박스입니다. 직구로 구매했기 때문에 중국어로 다 적혀 있습니다.
![]()
박스 뒤쪽을 봐도 다 중국어네요.
![]()
샤오미 정품 홀로그램이 붙어 있습니다. 아래쪽 은박 긁으면 나오는 시리얼 번호를 샤오미 공식 홈페이지에 정품등록 가능한 건 다들 알고 계시죠?
[ads-m2]
구성품 및 사용법
![]()
구성품은 보조 배터리와 USB C 타입 케이블이 전부입니다. 아주 간단하죠?
![]()
![]()
그리고 박스에 붙어서 존재를 몰랐던 사용 설명서가 있습니다. 어차피 다 중국어로 되어 있고, 보조 배터리 사용법은 굳이 설명서를 안 봐도 다 아시잖아요? 무선 충전 사용 시 휴대폰의 위치만 찍어서 올립니다. 한마디로 휴대폰 가운데 배터리가 위치해야 한다고 합니다.
![]()
![]()
배터리의 외관을 살펴봅시다. 앞쪽은 샤오미 로고가 음각으로 새겨져 있지만.. 잘 보이지 않습니다. 자세히 봐야 보일 정도입니다.
![]()
뒷면은 무선 충전 패드가 붙어 있습니다.
![]()
아래쪽에는 배터리의 용량 수치가 크게 적혀 있습니다. 샤오미 배터리의 특징이죠. 10000mAh 제품입니다. 20000mAh는 배터리가 커지고 무거워져서 들고 다니기에는 10000mAh가 적당한 것 같습니다. 나머지는 역시 중국어로 적혀 있지만, 대충 무슨 수치인지 다들 아시죠?
![]()
위쪽은 스티커가 붙어 있습니다. 살짝 떼 주시면 됩니다.
![]()
위쪽 모습입니다. 출력 포트인 USB A와 입력 및 출력 모두 가능한 USB C 포트가 보입니다. 출력 단자 아래에 각 포트의 출력 수치가 적혀 있습니다. 입출력 단자 오른쪽으로 배터리의 잔량을 보여주는 램프가 보이고, 무선 충전 상태를 알려주는 램프가 하나 더 있습니다. 제일 오른쪽에 상태를 볼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샤오미 배터리의 일반적인 모습이죠.
![]()
함께 동봉된 USB C 타입 케이블은 그냥 막 굴리면서 사용하기에는 편한 것 같습니다. 먼지가 아주 잘 붙는 단점이 있습니다. 사진에서도 이미 먼지가..
![]()
무선 충전 램프는 버튼을 누르면 파란색이 깜빡이다가 무선 충전을 시작하게 되면 점멸하지 않고 켜진 상태로 고정됩니다. 배터리 잔량 램프는 흰색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그냥 책상 위에 먼지가 좀 많네요.
[ads-m2]
충전 테스트와 다른 배터리와 크기 비교
![]()
무선 충전 아주 잘 됩니다. 인식률도 좋고요. 하지만 고속 충전은 아닙니다. 참고하세요.
![]()
충전은 C타입 케이블로 하시면 됩니다. 충전 속도가 꽤 빠른 편입니다.
![]()
같은 용량의 10000mAh 배터리의 크기 비교를 해 보겠습니다. allo 배터리, 샤오미 파워뱅크 S2, 무선 충전 보조 배터리 순입니다.
![]()
제가 평소에 가지고 다니는 allo 배터리가 가장 작고요. 샤오미 무선 충전 배터리가 아무래도 파워 뱅크 S2보다는 훨씬 두껍고 살짝 더 큽니다. 크기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