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바팀 메탈릭 USB 케이블은 제가 제일 좋아하는 케이블입니다. 케이블이 짱짱해서 단선 위험이 적고, 기기와 연결 부분이 여러번 뺐다 꽂아도 짱짱합니다. 대부분 케이블은 여러번 사용하다 보면 기기와 연결 부분이 헐렁해지는 경험 다들 해 보셨을겁니다. 하지만 버바팀 메탈릭 USB 케이블은 여러번 사용해도 딱! 하며 단단하게 기기와 연결이 됩니다. C타입, 5핀 상관없이 말이죠. 제가 제일 좋아하는 케이블, 버바팀 메탈릭 USB 케이블 한 번 보실까요?
참고로 이전에 바이퍼럭스 클레버 타키온 양면 USB 케이블을 리뷰했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로 들어가세요!!
버바팀 USB 케이블
타키온 USB 케이블은 양면이라 편하긴 편한데.. 일정기간 사용하고 나면 사용감이 느껴져서 특정 기기에서는 헐렁거리며 충전이 잘 안되는 현상이 생깁니다. 역시 USB 케이블은 버바팀이죠?! 이참에 사용하는 전체 케이블 교체하려고 10개를 사버렸습니다. 모두 5핀이고, 30cm 골드 5개, 120cm 스페이스 그레이 5개입니다.
왼쪽이 30cm, 오른쪽이 120cm입니다. C타입은 젠더 있으니까 괜찮아요! 이전에 C타입으로 버바팀 케이블 구매 해 놓은 것이 있고요. 이번에 타키온 프로 충전기에 꽂을 짧은 녀석들이 많이 필요했습니다. 그리고 사실상 5핀으로 충전 할 물건들이 제일 많습니다! C타입은 휴대폰 뿐이에요!!
버바팀 케이블은 독특하죠. Pure Copper Wire라고 하네요. 퓨어 코퍼 와이어라고 읽는건가요? 여하튼 30cm, 120cm 모두 3A 지원합니다.
박스 뒷면입니다. 그냥 찍어봤어요. 다 한자라 읽을 수 있는게 없네요.
구성품은 간단합니다. 케이블 + 종이박스 + 플라스틱 박스. 클레버 타키온 케이블에 비하면 이거 과대포장 수준입니다. 실제로 분리수거도 힘들어요. 종이와 플라스틱이 섞여 있습니다.
긴 거, 짧은 거 하나씩 찍어 봅니다. 평소에 사용하시기에는 120cm 가 적당하실거에요. 30cm 는 위에도 말했듯이 타키온 프로 SE 멀티 충전기 세팅을 위해서 구매했습니다. 바이퍼럭스 클레버 타키온 프로 SE 리뷰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양면은 아니지만 단단해 보이는 A Male. 금색 도금으로 전도도 잘 될 것 같이 생겼습니다. 케이블은 퓨어 코퍼 와이어!! 버바팀만의 까슬까슬한 느낌도 좋고요. 아주 튼튼한 느낌입니다.
뭔가 뱀 비늘 같은 느낌이기도 하네요. 이거 실제로 만져봐야 “아..!” 하는데, 사진으로 표현할 방법이 없네요. 좀 많이 거칠기도 해서 피부에 닿은 채로 당기거나 하면 다칠 수도 있습니다. 예전부터 메탈릭 케이블을 이것저것 많이 사용 해 봤는데요. 메탈릭 케이블로 검색 해 보면 듣보잡 브랜드의 뚱뚱하고 잘 접히지도 않는 그런 케이블과는 차원이 다릅니다. 얇으면서도 까쓸까슬하고, 딴딴한 메탈릭 느낌까지! 이 세상 케이블이 아닌 느낌입니다.
양면은 아니지만 딴딴하고 짱짱하게 잘 물리고 충전 잘 되는 버바팀 케이블이었습니다! 비싼만큼 값어치를 하는 놈입니다. USB 충전용 케이블은 버바팀이 최고입니다.